최근 일론머스크의 발언에 의해 도지코인이 폭등을 했던 도지코인입니다. 그런데 요즘 폭락장을 걷고 있습니다. 왜그럴까요?

도지코인의 기대감

최근 머스크가 다시 한번 도지코인의 시세를 올렸는데, 바로 SNL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도지코인을 언급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움직였습니다. 그로인해 전고점을 가볍게 뛰어넘고 900원까지 급등하는 등 엄청난 힘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세를 본다면 정말 실망스러우실 겁니다. 도지코인은 폭락장을 걷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재료가 힘을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어머니와 출연을 했습니다. 여기서 당연히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이 나왔습니다. 그렇지만 머스크의 약발은 여기까지였습니다. 방송이 시작되고 얼마 후 15%이상 급락이 시작되었습니다.

도지코인

베리실버트의 걱정

DGC 그룹의 대표인 베리실버트가 도지코인 폭락장에 우려를 밝혔습니다. 근데 그것이 사실이 되었습니다. 그의 SNS에서 도지코인을 이제는 비트코인으로 바꿀 타이밍이라면서 간접적으로 이야기를 흘렸습니다. 그러면서도 만약 도지코인이 1불에 도달할 경우 100만달러를 기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도지코인의 근간

도지코인의 근간을 본다면 투자하기 머뭇거리게 되는게 현실입니다. 개발진이 이 코인을 제작할 때부터 처음부터 조크 커런시라고 부를 정도로 장난으로 시작을 했었습니다. 시바견을 모티브로해서 만들어졌는데, 보통 인터넷에서 밈처럼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특징은 무제한 채굴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 코인이 오르는데 방해요소가 될 특징이라고 판단됩니다. 무제한으로 코인이 나오는데 물량은 점점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아직 호재가 남았나?

스페이스X가 무사히 발사되어 시세가 올랐었는데, 지금 도지데이도 지나가버렸고 SNL이라는 단기 재료도 소모되었습니다. 남은건 머스크의 트윗인데 그것도 약발이 많이 약해진 모습입니다. 최근 화이트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일론머스크에게 당신을 믿고 투자한 이들을 저버리는 행동을 하지 말라는 식의 경고를 했지요. 앞으로 머스크의 행보가 어떻게될지 궁금하네요.

도지코인 깃허브

코인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깃허브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들어가보니 총 3개의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저장소는 따로 보이진 않습니다. 깃허브로 살펴보아도 도지코인은,, 일단 어떻게될지 모르니 말은 아껴두겠습니다.

도지코인 스캡점수

스캠점수라는 것은 이 코인의 방향성 및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잇는지 투명성, 공정성 이러한 종합적인 요소의 점수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상당히 높은 점수에 랭크중입니다. 이와 별도로 도지코인 스캠사이트가 사이트 폐쇄를 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와우지도라는 채굴사이트에서 돈을 먹고 잠적해서 한 때 이슈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도지코인의 시세와 전망 예측

도지코인

지금 시세를 보면 약 500원대 후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시총은 97조원 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 주봉 차트를 보면 첫날 상장고점을 다시 뚫고 이후 높은 자리에서 잘 버티는 차트를 보여주는듯 합니다. 그렇지만 일봉을 보면 조금 다릅니다. 일봉 차트상으로 본다면 최근 하락을 할 때 그래도 저점을 대충 잘 버텨주는 듯 하면서 기대를 모았고 그에 부응했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다시 폭락장이 진행되었었는데, 저기 이평선라인을 지켜주는게 의미가 있습니다. 저번 저항대에서 맞고 버텨준 라인인데 다시 무너지면 위험해보입니다.